협회원님들 모두 안녕하세요. 찬바람이 늦겨지는 가을입니다.
모두가 풍성한 이시기 이지만 저희 사진관련 문화예술 활동을 하는 우리에게는 그리 넉넉한 마음을 갖을수는 없습니다.
현재 사진진흥에 관한 법률안은 21대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이후 문체위)에 법안심사소위원회에서 5번의 안건상정과 4번의 심사끝에 지난 9월 19일 법안심사 소위원회에서 표결처리 끝에 통과 되어 현재 문체위 전체회의에 상정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후의 과정은 문체위 전체회의 -> 법사위 -> 본회의 과정이 남아 있어 아직 넘어야 할 산이 많은 상태 입니다.
현재 정치적 상황의 어려움과 사진을 바라보는 시각이 다른 분들로 인하여 입법과정에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 한국프로사진협회를 비롯하여 작가협회, 사진학회, 사진교육학회, 사진기자협회, 사진앨범연합회, 광고사진협회, 디지털사진가협회, 갤러리사진협회, 판화사진협회등 대한민국 사진문화예술 활동을 하는 거의 모든단체가 협심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회(이상헌의원, 김윤덕의원, 이병훈의원등)안에서 긍정적 기운을 갖고 계신 분들의 도움으로 이렇게 어려운 과정을 한단계 한단계 올라 서고 있으며, 이외의 큰 단체에서도 많은 도움을 주고 계시며 같이 활동 하고 있습니다.
입법에 관여하는 모든 분들에게 우리가 염원하는 사진진흥에 관한 법률안이 제정될수 있도록 목소리를 높이고자 합니다.
그간 공지창구등을 통해 모든 협회원들께 신속하게 올리지 못한것은 혹여나 그릇된 소문과 오해가 일어나 뜻을 관철시키는데 어려움이 있을까 우려 되었기 때문입니다.
이제 법안심사소위원회를 통과 하여 사진인들이 그 언제도 가보지 못한 길을 가보려 하고 있습니다.
우선은 입법과정에 관여 하는 분들에게 우리의 염원을 담은 온라인 촉구서명(추후 SNS 온라인 공지) 을 하려 하고 있으니, 많은 협회원들의 관심과 성원이 있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사진진흥을 간절히 염원하는 정태민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