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탈 이미징 솔루션 기업 캐논코리아(대표이사 박정우, kr.canon)가 캐논 RF 렌즈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는 ‘RF 렌즈 월드(RF LENS WORLD)’를 리뉴얼 오픈한다.
지난해 3월 정식 오픈한 ‘RF 렌즈 월드’는 R 시스템 소개, 영상 콘텐츠, 나만의 렌즈 찾기, 렌즈 소믈리에 상담 등 RF 렌즈에 관련된 다채로운 경험과 정보를 제공하며 유저들의 호평을 받아왔다. 캐논코리아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콘텐츠 업데이트는 물론, 유저 참여와 개인화 기능을 대폭 강화해 플랫폼의 활용성과 재미를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이번 리뉴얼의 핵심은 사용자 맞춤형 큐레이션 기능이다. 유저의 렌즈 정품등록 이력과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렌즈 추천 시스템을 도입해 초보자와 기존 유저 모두에게 최적화된 콘텐츠를 제공한다. 정품등록 이력이 있는 고객에게는 ‘나의 RF 렌즈 퀘스트’ 달성 현황과 함께 관심이 높은 렌즈 정보를 선별해 제공하며, 이력이 없는 고객에게는 초보자에게 유용한 콘텐츠로 구성된 추천 페이지를 안내해 RF 렌즈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새롭게 개설한 ‘렌즈 PICK’ 메뉴에서는 EOS R 바디 기종별 인기 렌즈 TOP 5를 제시하는 한편, 렌즈 선택에 실질적인 가이드를 안내한다. 또한, 오는 7일부터는 렌즈에 대한 유저 리뷰와 자신이 촬영한 사진을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렌즈 Talk', 투표 및 공모를 포함해 주제별 자유로운 토론이 가능한 '캐논 Talk'도 새롭게 마련해 유저 간 활발한 소통 창구를 개설한다. 오픈 기념으로 코너별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기존 ‘RF 렌즈 퀘스트’에도 퀘스트 등급제 및 명예의 전당 기능을 더했다. 퀘스트 달성 수에 따라 등급을 부여하며, ‘웰컴’부터 'RF 비기너', 'RF 히어로', 'RF 챔피언', ‘RF 마스터’ 등 자신의 등급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매월 퀘스트 달성 순위에 따라 ‘명예의 전당’ 페이지에 ID를 등재하는 기능을 새롭게 추가해 고객 참여 유도와 재미 요소를 한층 강화했다. 이 밖에도 하이브리드 렌즈를 위한 전용 페이지를 개설해 신제품에 대한 정보와 실제 활용 사례를 제공하고, 크리에이터에게 최적화된 렌즈 선택지를 제안한다.
캐논코리아는 이번 ‘RF 렌즈 월드’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렌즈 리뷰 이벤트를 진행하는 한편, RF 하이브리드 렌즈 제품을 대상으로 정품등록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RF 하이브리드 렌즈 6종(▲RF20mm F1.4 L VCM ▲RF24mm F1.4 L VCM ▲RF35mm F1.4 L VCM ▲RF50mm F1.4 L VCM ▲RF24-105mm F2.8 L IS USM Z ▲RF70-200mm F2.8 L IS USM Z BK/WH)을 구매하고, 캐논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정품등록 및 이벤트 응모를 완료한 고객은 백화점 모바일 상품권을 사은품으로 받을 수 있다.
박정우 캐논코리아 대표이사는 “’RF 렌즈 월드’는 단순한 제품 소개를 넘어 고객이 직접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브랜드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유저 중심의 서비스를 확대해 EOS R 시스템과 RF 렌즈의 매력을 더욱 많은 고객에게 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RF 렌즈 월드’ 리뉴얼과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캐논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및 RF 렌즈 월드 마이크로 사이트(kr.canon/rflensworld)에서 확인할 수 있다.